Expanding the Boundaries of Design새로운 생태계 구축에 따라 산업디자인의 역할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AI, VR, AR, MR, IOT, 빅데이터, 로봇 등의 기술 변화에 따른 디자인의 역할을 재정의합니다.
디자인기술이 창의적인 디자인 발상법과 공학적 마인드의 통합적 접근법을 추구하는 시대로 바뀜에 따라 단순히 심미적 역할에만 머물렀던 디자인 개념에서 확장하여 4차 산업혁명 기술 분야를 선도하고자 디자인학부가 디자인공학부로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공학부는 전공 분야 최고의 교수진과 산업체 수요 기반 실무형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사회를 이끌어나갈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디자인공학부는 사용자 중심 관점에서 IT기술, 비즈니스, 문화, 산업과 같은 다학제적 교육과정을 통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표면 디자인에 머물지 않고 기획부터 내부설계까지 할 수 있는 융합적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 학부는 디자인 실기 없이 입학 가능한 수도권 디자인학과로서 취업률 70% 이상을 기록하고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디자인공학부는 디자인과 공학의 융합에 대한 열정이 있는 학생들을 기다립니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 원리에 기반하여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육성
사용자 중심 디자인과 창의적 디자인 사고를 기반으로 한 실무형 인재육성
사용자 중심 디자인 원리에 기반하여 인터랙티브미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육성
사용자 중심 디자인과 창의적 디자인사고를 기반으로 한 실무형 인재육성
디자인 전략 및 기획
서비스 및 PSS 디자인
도시 공공 디자인
Web 기반 3D 그래픽스
SW 시스템 디자인
프론트엔드 개발
디자인 지원 도구 개발
제품 디자인
선행 디자인 및
디자인 매니지먼트
유니버설 디자인
UX/UI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LF Prototype 제작)
UX/UI 디자인
제품디자인·브랜드 개발
디자인 조직과
협동적 Process
제품디자인과 산업기술의
통합적 시스템 구축
가구 디자인 엔지니어링
지속가능한 공공 디자인
제품 디자인 엔지니어링
나노/마이크로 초정밀
미세 가공 공정
Equipment H/W 설계
및 시뮬레이션
융복합 가공 시스템 설계
로봇, 제품, 산업기기,
의료기기
설계 및 디자인
3D 디지털디자인
시뮬레이션